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김진욱 후보자 "공수처 검사, 주식거래 제한 적극 검토"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 후보자가 공수처장이나 공수처 소속 검사들의 주식 보유와 거래 제한 필요성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1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한홍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윤 의원은 "기업 관련 수사, 정책 담당 부서 소속 검사의 주식거래를 전면 금지한 ‘대검 예규를 참고해 기업을 수사하게 될 공수처장 및 공수처 공무원들의 주식거래를 전면 금지할 의향이 있는지"를 물었다.

이에 김 후보자는 "대검 예규는 관련 부서 소속 검사의 주식 보유 및 거래를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비슷한 취지가 기업을 수사하게 될 공수처장이나 공수처 검사 등에게 적용될 수 있다면 주식 보유 및 거래 제한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 후보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미코바이오메드' 주식거래 과정에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시세차익을 노렸다는 의혹이 제기됐었다.

이에 김 후보자는 "상법 등 관련규정 위반 사실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22,81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