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바이든, 미국 1,100만명 불법체류자 합법화 추진



취임 이후 새 이민법안 만들어 의회에 요구 예정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이후 현재 1,100만명으로 추정되는 불법 체류자들에게 합법적인 체류자격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 언론들은 16일 바이든 당선인이 20일 취임식을 마친 뒤 우선적으로 1,100만 불법 체류자들이 단계적으로 시민권을 취득해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이민 법안을 만들어 의회로 보낼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이 법안에 따르면 불법체류자들은 5년 후에 합법적인 영주권을 받을 수 있고, 이후 추가 3년 후에는 시민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법안은 또한 일시적으로 거주권을 획득한 수십만 명의 사람들과 어렸을 때 미국에 입국한 아동을 위한 유예 조치 수혜자, 그리고 특정 최전방 필수 근로자들은 더욱 더 간단하고 손쉽게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새로운 이민법안은 지난 1986년 당시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이 불법체류자 300만명에게 법적 지위를 부여했던 이민 개혁 및 통제법 이후 가장 포괄적인 이민 패키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론은 전했다. 

그러나 이러한 이민법안은 민주당이 연방 상하원을 장악하고 있더라도 적어도 수개월 동안 의회에서의 정치적 논쟁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한편으로 보수 유권자들과 이민 강경파들의 반발에 직면할 것이라고 언론들은 지적했다. 

한편 국토안보부는 지난 2011년을 기준으로 한인 불법체류자가 모두 23만 여명이라고 밝혔었다.
한인 불법체류자는 대부분 합법적인 비자로 미국에 들어왔다가 비자 유효 기간 만료 이후에도 미국을 떠나지 않았거나, 합법적인 비자없이 제3국을 통해 입국한 사람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분류
Total 5,572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