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대의 보편화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뉴스나 커뮤니티의 ‘부익부 빈익빈’ 현상은 오히려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시애틀N(www.seattlen.com)’은 ‘시애틀 대표 한인 뉴스넷(Newsnet)’을 표방하고 출범했습니다.
시애틀N은 "시애틀 News", "시애틀 Network", "시애틀 New Community", "시애틀엔(N)", "시애틀 and"를 상징하고 뉴스넷은 "News"와 "Network"를 합성한 말입니다.
시애틀N은 이름에 담긴 뜻과 표어처럼 시애틀에 살고 있는 1~2세를 포함한 한인들과 시애틀을 알고 싶어하는 한국인 등을 위한 뉴스는 물론이고 온라인 네트워크,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시애틀뉴스"코너에서는 한국 정통 일간지 기자 출신과 시애틀지역 언론사에서 오랫동안 일해온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해 시애틀 한인은 물론이고 주류사회와 관련된 정확하고 빠르고 알찬‘맞춤형 뉴스’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뉴스포커스"에서는 미국은 물론이고 한국과 전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뉴스로, 한인들이 생활하면서 오늘 하루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선별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세계 뉴스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뉴스 홍수시대’에 살고 있는 오늘날, 모든 사람이 모든 뉴스를 알아야 할 필요도 없고, 그럴 수도 없습니다.
이에 따라 시애틀N은 영어 등의 문제로 지나칠 수 밖에 없지만 생활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시애틀 현지 뉴스를 직접 생산해 공급하고, 한국과 미국과 국제뉴스는 선별해서 분석을 강화해서 서비스해드리겠습니다.
시애틀N은 뉴스뿐 아니라 미래 자산인 한인 꿈나무들이 미국과 한국, 세계의 인물이 돼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에 역점을 두고 컨텐츠를 개발해나갈 계획입니다.
교육전문가인 대니얼 홍 박사의 명철한 칼럼과 미국 교육에 대한 각종 진학 정보를 영어와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교육과 관련된 정보와 뉴스, 튜터링 정보들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시애틀지역에 재학중인 한인 고교생들에게 시애틀N 학생기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서 이들이 자신의 뿌리인 한인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자신의 대학 진학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시애틀N은 이와 함께 이민생활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법률문제와 부동산, 세금 문제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문가코너"를 운영하게 되며, 시애틀지역에서 훌륭한 문학 작품이나 칼럼도 게재해 삶의 위로가 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민 생활을 하면서 삶의 활력소가 되는 "동호회"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동호회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겠습니다.
특히 "벼룩시장"을 통해 한인들이 사람을 구하거나 직업을 찾고,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해 시애틀N이 한인들의 생활 정보의 보고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홍보자료나 보도자료, 사진, 행사 등 기사화를 원하는 자료를 올릴 수 있는 "나도 기자"코너를 만들어 일반 한인들의 참여 공간을 넓혔습니다.
시애틀N은 정치적 편향성이나 이념의 잣대를 갖지 않으며 누구라도 자신의 건전하고 건설적인 의견이나 생각을 공유하고 정보를 나누는 장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어떤 것이라도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메일(info@seattlen.com, editor@seattlen.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독자들에게 충성을 다하고 몸과 마음을 다한다는 진충갈력(盡忠竭力)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HB Media, LLC
16825 48th Ave W #215
Lynnwood, WA 98037
Tel : (425) 582-9795
기사문의: editor@seattlen.com
광고문의: info@seattlen.com
|